티스토리 뷰

우리 강아지의 눈물자국이 생기는 원인은?

강아지의 눈물 자국,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문제 중 하나이죠. 강아지 눈물자국으로 인해 눈 주변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털 색깔이 변하기도 합니다. 강아지의 눈물에는 철분이 함유되어있는 포르피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이 포르피린 성분은 햇빛을 받거나 공기와 접촉하게 되면 강아지들의 털 색이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눈물이 계속해서 흐르게 될 경우 이 성분으로 인해 눈물이 있던 자리가 착색이 되면서 털이 얼룩져보일 수 있어요.그리고 눈물로 인해 눈 주변이 계속해서 축축하게 젖어 있으면 강아지들의 피부에 습진,염증을 일으킬 수 있고 오랫동안 방치해서 둔다면 피부가 빨갛게 부어올라 또 다른 피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의 눈물양이 많아지는 이유는?

첫번째, 의학적 원인

대표적으로 결막염, 녹내장 등 안구질병이 발생될 때 눈물양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우리 강아지의 눈이 평소보다 뿌옇거나 눈을 잘 뜨지 못하는 모습이 보이면 가까운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수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아요.

두번째, 구조적 원인

구조적 원인에는 누관 막힘, 속눈썹이 계속해서 눈을 찌르거나, 비정상적인 눈꺼풀 구조 등으로 인해 눈물의 양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구조적 원인으로 증상이 발생되었다면 바로 가까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해요.

세번째, 식이 알레르기 원인

평소에 섭취했던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눈물양이 증가할 수 있다고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식이 알레르기는 예고 없이 나타나는데요 강아지의 흔한 증상은 눈물량 증가로 눈 주위에 빨간 자국이 나타나거나 귀에서 짙은색의 고름 같은 게 나와요. 또한 입 주위에 붓고 털이 빠지는 증상이 생긴다면 알레르기로 인한 반응일 수 있어요!


우리 강아지 눈물자국, 이렇게 관리를 실천해보세요!

1. 눈 주변 털을 주기적으로 관리해주세요.

강아지 눈 주변에 털이 어느 정도 길었다면 털 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눈 주위의 털들이 얼마나 자랐는지 확인을 해보고 주기적으로 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2. 단일단백질 사료로 급여해주기

가금류 성분이 함유된 사료로 인해 눈물양이 증가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가금류 알러지를 가장 유발하는 성분은 바로 닭고기와 오리고기에요.이러한 단백질 성분이 여러개 섞여 있으면 사료 섭취시 알레르기 반응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단백질을 사용하여 제조한 LID사료로 변경하여 급여해주시면 우리 강아지의 알레르기 반응을 낮춰줄 수 있어요!

*사료 변경시 주의해야 할 점*

지금까지 먹던 사료를 중단하고 갑자기 새로운 사료로 급여하게 된다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사료를 바꿀 때에는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두고 기존 사료와 새로운 사료를 천천히 섞여 먹여보는 것이 좋습니다.


콤빌리지가 추천하는 강아지 눈물자국 해결템!

1. 에티펫 눈물제거 세정 물티슈 30매

에티펫 물티슈는 잡균번식 억제 성분과 피부에 연약한 반려동물에게 피부 보습까지 생각한 자연유래 첨가물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또한 페퍼민트 추추물 첨가로 강아지의 거부감을 줄여주는 효과를 갖고 있으며 6단계 정수물을 사용하여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상품이에요:)

2. 피쉬포독 화이트피쉬 어덜트 1KG

피쉬포독은 소화가 잘되는 생선 단백질만을 사용하여 반려견에게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합니다. 피쉬포독 사료는 이미 많은 반려견들이 눈물 개선에 도움을 받아 그 효능을 입증된 단일 단백질 사료이기 때문에 식이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에게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콤빌리지 공식몰 sample zone에서 피쉬포독 사료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우리 강아지들에게 먹여보고 결정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